귀신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포 라디오의 호스트 비찬은 아들에게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동물 병원 원장인 우 원장 사건의 솔루션을 맡게 됐다. 그는 평소 하던 대로 만신 할매를 불러 귀살굿을 하고 사건을 끝내려는데, 갑자기 자신들을 '지하에 있는 자들'이라 일컫는 이상한 사이비 집단에게 선택받아 그들의 스피커 역할을 맡게 된다. 그들의 목적의 목적은 우 원장처럼 광명을 빼앗은 자들에게 광명을 빼앗아 자격 있는 사람들에게 되돌려 주는 것이라고 했다. 그들은 비찬에게 계속 그렇게 방송을 하면서 자신들의 뜻을 세상에 널리 알리라는 임무를 강요했다.
그런데 다음 사건에서 대학교 동창이자 첫사랑이었던 아영이 그들의 표적이 된 걸 보고 비찬을 갈등하게 된다.
그는 과연 누구의 광명을 지켜야 할까.
정시로 SKY 이과 졸업하고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기획하고 집필하고 유통한 소설 <모두가 사이코>, <나의 미친 계집>, <열아홉 바로 서른>, <백구렁이뎐, 온기를 빼앗는 자>, <빙의된 마을>, <쿰쿰한 로맨스>, <이번 몸은 완벽해>와 교육 콘텐츠를 담고 있는 <스토리를 공부하는 잉스토리>, <스토리로 공부하는 중국어, 참이지즈 중국어>, <스토리로 공부하는 스페인어, 에스파욜로>, <스토리로 공부하는 난더쿠스 일본어>, <통번역 입문 어휘서(영어)>, <일본어 통번역 입문 어휘서>, <차이나는 스페인어 어휘 학습지>, <차이나는 일본어 어휘 학습지>를 Ebook으로 출간하였으며, <쿰쿰한 로맨스>는 현재 부산국제영화제에 플랫폼을 대리로 위임하여 출품했다. 그리고 자신이 집필한 소설을 홍보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리뷰 영상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